경기도 외국인 재난기본소득 신청 안내

경기도 외국인 재난기본소득 신청

2021년 4월 1일(목) 오전 9시부터 경기도 외국인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시작한다. 기간은 430()까지이며, 지급대상은 1 19() 24시 기준으로 경기도 등록외국인(국내거소신고 포함)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1인당 10만원씩 경기지역화폐로 지급한다.

경기지역화폐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반드시 카드를 먼저 발급받은 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다. 만약 본인 명의 경기지역화폐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 신속하고 빠르게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외국인 신청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외국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절차를 안내하는 동영상을 참고하여 신청 할 수 있다.

경기지역화폐 회원가입 및 카드등록 후 하루가 지나야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카드를 수령한 외국인들은 ‘카드등록’을 꼭 해야 한다. 성남, 시흥, 김포는 오프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4 1()부터 4 9()까지 오프라인 신청에 한해 요일별 5부제가 적용되며 주말은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진행됩니다. 412~30일까지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신분증 지참 후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할 수 있다.

경기지역화폐카드 발급 및 제2차 경기도 외국인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자세한 신청방법은 하단 링크를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