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vest 2021 홍보 영상

Way Maker 다국어 찬양 뮤직비디오

Harvest 2021 설교 다국어

이주민 추석연합집회 Harvest (하비스트) 2020

코로나 팬데믹 이후 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모임이 제한되자 온라인을 통한 예배가 드려지기 시작하였다. 온누리M센터는 바이러스 진정 상태를 기대하며 2020년 추석 외국인근로자 추석 집회인 Harvest(하베스트)를 준비하였으나,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집회를 준비하여 진행하게 되었다.

사전 녹화 후 M센터 공동체별 언어로 번역하여 더빙 및 자막 후작업을 통해 유튜브에 업로드 하여, 형제자매들이 시간과 장소에 불문하고 참여할 수 있게 하였다. 특별히, 이번 집회에서는 M센터 공동체 형제 자매들이 참여하여 찬양 “Way Maker”(Sinach)를 다국어 버전으로 녹화하여 하나의 소리로 함께 은혜를 나누었다.

“Way Maker”를 주제로 이사야서 43:18-21의 말씀을 바탕으로 광야에 길을 내고 사막에 강을 만드시는 하나님께서 코로나라는 광야와 같은 상황에서도 새로운 길을 여시고 인도하실 것”을 선포하였다.  김종균 전도사의 찬양 인도 아래 각 공동체에서 참여한 형제 자매들이 세션, 싱어, 댄스로 섬겼으며, 노규석 목사의 “Way Maker”(이사야 43:18-21) 설교로 진행되었다. 16개국 28개의 공동체들은 각 나라 언어로 작업된 집회 영상을 통해 바이러스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길을 만드시는 하나님을 기대하며 하나님에 대한 소망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 10월1일 저녁8시 ‘Memory’
    역대 하비스트 집회 기록들을 하나의 영상을 통해, 그동안 온누리M센터와 함께 하였던 추억을 떠올리며 각 집회마다 역사하신 하나님의 손길을 떠올려 보는 시간을 가졌다. 
  • 10월2일 오전10시 ‘Way Maker’ 뮤직비디오 영상
    온누리M센터의 각 공동체 소속 형제들이 참여한 ‘Way Maker’ 다국어 버전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이번 집회의 주제를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 10월2일 저녁8시 ‘Way Maker’ 집회영상
    찬양과 설교, 기도로 이루어진 집회 영상은 12개국 언어로 더빙 및 자막 작업 되어 있으며, M센터 연합찬양팀의 찬양 인도와, 센터장 노규석 목사의 주제 설교, 박창홍선교사, 유삼열선교사, 빌헤전도사의 기도인도로 이루어져있다.
  • 10월3일 저녁8시 ‘Way Maker’ 3D 집회영상
    집회 영상은 3D로 영상을 보며 실제 집회에 있는 분위기에서 참여 할 수 있도록 영상이 준비 되었다.